정부조달컴퓨터협회


home HOME > 정보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공공조달시장에 공급하는 중소기업 PC의 AS를 책임지겠습니다.

[조달청 보도] 조달청-중기중앙회, 중소기업 공공판로 지원 이어간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객지원팀 작성일21-11-03 10:19 조회148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조달청-중기중앙회, 중소기업 공공판로 지원 이어간다 

김정우 조달청장 취임 1주년을 맞아 중기중앙회 방문, 중소기업 지원방향 모색

 

□ 김정우 조달청장은 취임 1주년을 맞아 3일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을 방문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추진해 온 주요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 김 청장은 지난해 11월 취임 후 첫 현장행보로 중기중앙회를 방문,  중소·벤처기업의 공공판로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 김 청장은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 및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이중고를 겪는 중소·벤처기업의 건의사항을 수렴해 중소기업의 성장을 적극 지원했다.  
 ○ 우선, 단가계약 계약단가 조정 세부지침을 신설하여 업체가 제조원가 상승 사실을 보다 수월하게 입증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 조달청에서 대행하는 조합추천 수의계약 범위도 올해 5월부터 광고물 등 2개 업종(30개 제품군)에서 과학기기 등 10개 업종(159개 제품군)으로 확대하였다. 
 ○ 또한, 기획재정부와의 협업을 통해 국가계약법 시행규칙을 개정하여  단가계약의 과징금 부과기준을 전체 계약금액(평균 3년분)에서 연평균 계약금액(1년)으로 변경하여 업체 부담을 대폭 경감하였다.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은 “중소기업의 각종 애로사항을 신속한 제도개선으로 적극행정을 보여주신 점에 대하여 매우 감사하다.”며,
 ○ “향후에도 여러 현안에 대해 김정우 조달청장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중소기업은 기술혁신과 청년인재 고용의 중요한 축”이라면서 “앞으로도 중기중앙회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체감형 조달정책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구매총괄과 김경희 사무관(042-724-726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