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조달컴퓨터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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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격서비스상담

공공조달시장에 공급하는 중소기업 PC의 AS를 책임지겠습니다.

원격서비스상담

무상서비스

  • 1)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한 기계적인(H/W)고장 및 결함

    모든 PC제품은 1년의 무상보증기간을 가지며, 사용자 과실인 경우 무상보증기간이라도 유상으로 서비스 청구됩니다.
    예를 들어 노트북이나 모니터의 액정이 깨지거나 스크래치 발생시 무상보증기간이라 하더라도 비용이 발생합니다.
    PC제품의 메인보드 부품은 모든 업체가 동일하게 2년을 무상보증기간으로 책정하고 있습니다.
    때에 따라 기술료가 청구됩니다.

  • 2) 회사 정책상 무상서비스를 결정한 경우

    각 업체에 따라 대량의 납품이 결정되거나 유지보수계약이 체결된 곳은 무상보증기간을 연장 하는곳도 있습니다.
    군인공제회나 학교,병원 같은 곳은 2년~3년까지도 시행 중 인 곳이 있습니다.

  • 3) 무상보증서비스를 받은 부품이 3개월 이내에 재 발생 할 경우도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상서비스

  • 1) 보증기간이 경과된 제품
  • 2) 보증기간 이내의 제품이나 사용자 과실로 손상 되었을 경우 (이동,낙하,충격,파손,무리한 동작 등)
  • 3) 소비자가 개인이 수리,또는 개조로 인해 제품이 손상되었을 경우
  • 4) 천재지변(화재,지진,풍수해,낙뢰 등)에 의해 고장이 났을 경우
  • 5) 소모성 부품의 교환이나 수리 (키보드,마우스)
  • 6) 소프트웨어의 경우 별도의 보증기간이 없으며 정품 소프트웨어 보유한 경우만 해당 (제조사 복원 CD)
  • 7) 하드 디스크 손상으로 인한 데이터의 복구는 책임지지 않으며,데이터 복구 의뢰시 유상처리 됩니다.
  • 8) 유상 서비스 비용은 각 제조사별로 틀리나 부품비, 수리비, 출장비로 청구가 된다.(계약에 따라 부품비만 청구되는 곳도 있다.)

원격지원서비스 상담

간단한 장애 발생시 또는 급하게 컴퓨터를 써야 하는데 PC에 문제가 있으신 고객님들을 위하여 원격지원 서비스를 시행 합니다.

사용방법

  • 1) 원격지원을 받고자 하시는 고객님들께서는 정보마당 자료실에서 원격제어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실행합니다.
  • 2) 원격제어 프로그램 화면의 ID숫자 8자리를 상담사에게 알려주고 기다립니다.
  • 3) 상담사가 원격 요청을 하면 승인을 누르고 서비스를 받으시면 됩니다.
  • * 혹 기관에 따라 방화벽으로 인해 원격지원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사항

각 제조사별로 서비스신청을 하시려면, 본체 옆면이나 뒷면에 부착된 모델명 또는 제품번호를 알아야 접수가 가능합니다. 이 데이터로 무상,유상 서비스가 결정되며, 제품 스펙도 확인이 가능합니다.